일상 이야기/맛집 탐방

포항 환여횟집-경북맛집(물회)

의료기판매하는총각 2021. 3. 7. 18:50
728x90

안녕하세요 고 대철 입니다. 오늘 포스팅 할 내용은 포항 북구 두호동에 위치한 포항 환여횟집 - 경북맛집(물회) 포스팅 하겠습니다~

사실 여기 물회집은 제 포스팅이 아니라도 잘 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.~ 1박2일에서 가수 은지원 님 께서 다녀 가신걸로 유명한 물회집

이라고 알고 있어요~ 저역시도 가수 은지원 님 덕분에 알게 되어서~ 몇년째 다니고 있습니다~! 물회는 정말~ 맛있어요~!!

업무 특성상 영천,포항 쪽으로 1주일에 2~3번은 가게 되는데요~ 항상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맛있는 음식을 먹을수가 없었습니다~그리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등 여러가지가 조심스러워서~ 가기가 어려웠네요~ 요즘 다시 코로나19 재확산이 일어난다고 하니~ 항상 조심하시고~!

종식 되는 그날까지 다함께 힘 냅시다~^^ 그럼 각설하고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~!

포항 환여횟집 - 경북맛집(물회)

전화번호 054-251-8847

당분간 2호점은 안한다고 합니다~ 사전에 전화 하셔서 체크하고 움직이세요~

주변에 영일대 전망대 공용 주차장이 있으니 주차하시고~ 맛있는 식사 하시면 됩니다.

 

포항 환여횟집 - 경북맛집(물회)

환여 횟집 건물을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였습니다~ 기존에 신발을 벗고 들어가서 식사를 하였습니다. 새롭게 리모델링 한 환여 횟집은 신발 벗을 일이 없습니다~ 그리고 가게가 많이 커져서~ 웨이팅 하는 시간이 많이 줄었습니다~ 사실 가게가 커져도 주말 식사 신간때는 역시 약간의 웨이팅이 있네요~ 그리고 요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약간의 시간이 있습니다. 발열 체크 및 손소독을 실시하기에~ 조금 기다릴수 있으니~ 참고하셔서 움직이세요~새롭게 리모델링한 환여 횟집은 정말 이쁩니다~! 초저녁의 바닷가의 배경과 이쁜 환여 횟집 물회가 맛이 없을수 없습니다~!

환여횟집 메뉴판 입니다~ 개인적으로 성격이 소심한 성격이라 사람이 많은 곳에서 사진찍는게 참 어색하고 불편 합니다~! 사진이 삐딱하고~ 내용이 알차지 못한점~ 양해 부탁 드립니다~ 미비된 부분은 최대한 글을 통해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~!

오른쪽 사진은 물회 2 인 분 입니다~ 기본 반찬이 참 간단하죠~? 개인적으로 전 밑 반찬을 잘먹지 않습니다~ 특히 물회 같은 메인 메뉴가 자극적인 경우에는 더욱 더 먹지 않습니다~! 대부분 물회 드시는 테이블을 보니 저랑 비슷한 테이블이 많이 있었습니다~! 그러기에~ 밑 반찬은~ 평가는 안하는 걸로 하겠습니다~아 그리고 개인적 생각이 있다면~ 혹시~ 혹시~ 혹시~ 환여횟집 관계자분께서 보신다면~ 참고만 해주세요~!

잘 먹지 않는 기본 반찬은 줄이고~ 다른 부분에서 양은 높였으면 하는 작은 바람 입니다~!

위 내용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~ 피씩 한번 웃고 넘어 가주세요~!!다음번에 갈때는 회덮밥을 도전해보겠습니다~ 사실 환여횟집에서는 대부분은 손님께서 물회를 많이 드십니다~ 저역시~ 물회때문에 환여횟집을 알게 되었습니다~ 물회가 맛있기에~ 회덮밥도 맛있을거 같습니다~ 다음번에는 회덮밥 포스팅을 한번 해보겠습니다~!

오른쪽 사진은 물회가 나온사진 입니다 여기에 물회 육수를 먹을 만큼 덜어서 드시면 됩니다.~ 물회가 두가지 인가의 종류가 있더라구요~ 환여 횟집처럼 육수를 부어서 먹는 방법과 다른 한방법은 양념장과 얼음만 넣어서 섞어 먹는 방법이 있었습니다~ 저 역시 제대로 알지 못하여 상세하게 적지는 못하지만 다른 식당에서 물회를 먹을때 후자 방법으로 먹는 횟집에서 먹었습니다~ 둘중에 어는 방식 맛있다 없다는 잘모르겠습니다~^^

사실 익숙한게 무섭다고~ 후자 보다는 전자가 먹기가 좋았습니다~ 두가지가 있다는 것만 이야기 하고싶어 이야기를 한것이니~ 참고만 하여주세요~! 포항 환여횟집 - 경북맛집(물회) 에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은 매운탕입니다~! 동반자 분과 함께 항상 깨끗하게 매운탕을 비우고 갑니다~!

매운탕이 너무 맛있어 매운탕 때문에 갈때도 있습니다.~!! 매운탕 때문에 물회 먹는 방법도 바꿨습니다~! 제 방식은요~

물회와 소면과 먼저 먹고 난 후

매운탕과 밥을 같이 따로 먹습니다~!

위 언급 했던 방식이 제가 먹는 방식 입니다~ 매운탕이 너무 좋아~ 차가운 물회 먹다 뜨거운 매운탕 먹기가 힘들어~ 메인메뉴 인 물회를 먹고 난 후 매운탕과 밥으로 마무리 하는 식으로 먹게 되었습니다~ 이렇게 먹으니~ 두가지 음식을 먹는거 같은 느낌이 들어서 전 개인적으로 두가지를 따로 먹고 있습니다~! 먹는 방식은 다 다르니~ 이런 방법도 있다고 이쁘게 봐주세요~!!^^